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패스파인더 4차전직까지 육성후기

by 김년남 2019. 1. 18.
반응형








■  패스파인더 육성후기 .


이름처럼 '유적','유물','저주' 등의 키워드가 담긴 스토리를 갖고있었고, 스토리는 자세하게 설명안하겠음..

아직 본서버는 나오지 않아서 테스트서버에서 플레이한 후기를 올림.




뭔가 시작부터 아파보이는 스토리.



럭키저주인듯. 에인션트보우는 패스파인더의 두손 전용무기이이다.  



이렇게 생겼다. 날붙이 두개가 활모양으로 있다. 읽어보면 '직접 타격시 26%의 확률로 넉백' 이라는것은 근접해있는 몬스터에게공격을 가하면 화살을 날리지 않고 직접 활로 때리는데, 그때 넉백이 발동이 된다. 다만 전직후의 스킬사용에는 별 의미가없는 옵션이다.


     

이건 낙인처럼 패스파인더에게 붙어있는 고대의 저주이다. 저주덕분에 에인션트보우를 사용가능하고, 화살을 소모하지 않는다. 화살소모없음이 핵심인듯. 그리고 아래 디버프들은 전직을 할때마다 윗순서부터 하나씩 제거된다. 즉, 4차전직을 완료하면 저주라는 이름의 버프.



패스파인더는 덱스를 사용한다는 점.



이해력이 빠르다.



이캐릭터의 특징인 렐릭의 문양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게이지를 채우고, 채운포인트로 전용스킬을 사용하는 구조이다.



가만보면 자기도 방금 습득했는데, 논문을 낼정도의 지식을 보유중이다.



대충 요약해보면 카디널 스킬로 렐릭문양의 포인트를 채울 수 있다.



       


이렇게 문양이 바뀐다.



플레이결과 기본사냥스킬은 두개. 카디널디스차지,카디널블래스트 이다. 이두녀석을 번갈아가며 사용해야 데미지가 잘나오고, 사냥또한 편하게 설계되어있다. 그래서 일리움과 비슷하게 매크로를 사용해서 두 스킬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도록 해두었다.


스토리 스포는 하지않겠다.




열심히 사냥하다보면 문양이 조잡하게 완성된다.


  


유도미사일을 쏘는 사냥스킬 카디널디스차지가 1차로 있고, 흔하디흔한 점프스킬,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패시브스킬을 보유중이다. 


커스 위크닝은 저주의 약화에 관한 스킬이다..핵심스킬은 아니다.


 


2차때 카디널블래스트를 배운다 이제 디스차지와 블래스트 두개를 사용하여 사냥하는 방식이다. 나머지는 두개의 스킬을 강화해주고, 번갈아사용하면 유도미사일을 날리는 스킬들과, 공속을 올려주는 스킬, 그리고 능력치향상 패시브스킬이다. 소환수도 하나있다. 저기 레이븐이라는 스킬인데,

암흑의전령이 축소화된 모습으로 근처에서 같이 때려준다. 궁수니까 매가 없으면 섭섭하잖아..라는 느낌이다.

그리고 3차의 핵심 카디널 트랜지션을 배우는데, 이것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할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든다. 방향키와 스킬을 누르면 해당방향으로 순간이동하면서 근처에 데미지를 입히는데, 그직업의 점프텔레포트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7초마다 1개씩 쌓이고 5개를 저장이 가능하다. 이것때문에 좀 매력이 있다는 생각이 든다. 단, 아래로 사용은 안된다. 공중에서는 가능함.



솔직히 좀 4차까지 사냥하면서 살짝 지겨운느낌이 있었다. 사냥패턴이 너무 단조롭다.(취향차이?장점일수도.) 4차를 찍고나서 다른 사냥스킬을 기대했는데, 응 그런거없다. 그러나 이 카디널 사냥스킬의 능력을 대폭향상시켜주는 스킬들로 구성되어있다. 대충 쏘면 넓은 범위의 공격을 한다.



■  총평 .


-복잡하게 여러스킬을 눌러가며 사냥보다 단순한 사냥패턴이 좋은사람은 추천.

-이동기가 괜찮은편이다.

-조작이 어렵지 않아서 시작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함.

-신규캐릭터치고는 특화된 강점이나 특색은 없음. 이것저것 조합해놓은 느낌.

-링크스킬없음.


마지막으로 패스파인더 테라버닝 적용안됨. 안쓰고 기다리는사람들 안타까워서 적어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