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뉴메타에서OP로! 탑 도벽빅토르 정리글!

by 김년남 2018. 11. 1.
반응형



INDEX


1.룬과 아이템트리

2.메커니즘

3.도벽빅토르의 취약점,카운터




■  1.룬과 아이템트리




도벽빅토르의 기본적인 룬셋팅이에요. 고민가치가 있는 곳은 통찰력과 시간왜곡물약인데, 둘다 한번씩 들어보세요. 개인적으로 시간왜곡물약에 이속증가가도 그렇고, Q쿨타임이 그렇게 긴편도 아니기에 라인전에 도움이 될 물약을 찍는게 더 나아보이긴해요.

보조에는 마법을찍어주는데, 우선 기민함이 제일 중요해요. 이속증가가 핵심이거든요. 그다음 빛의망토와 마나순환팔찌인데, 빅토르의 스킬구조상 마나순활팔찌의 스택을 빨리 올릴 수 있고, 스킬마나소모가 크진않지만, 라인클리어를 하려면 열심히 레이저를 쏴야할꺼에요, 견제도 그렇구요.

이것도 둘다 한번씩 써보세요, 극적인 연출은 빛의망토가 더 좋겠지만, 효율은 마나순환팔찌가 더 있어보이네요.



초반에는 증강을 Q만 해놓고 (마공학핵업글+1) 얼건을 뽑는 템트리를 가다가 최근추세는 첫번째 코어로 마공학핵을 전부 업그레이드 시켜놓은 후에 얼어붙은건들릿을 갑니다. 모든챔프가 그렇겠지만, 상대방 AD,AP와 상성또한 존재하기때문에, 유동적으로 스킬트리나,아이템순서를 변경하는것이 효과적일때가 있는데 이건 아래 또 적어 놓을께요.


■  2.메커니즘


미드 빅토르때부터 빅토르라는 챔프자체가 지속딜싸움과 수동적인 챔프 상대로는 강한데, 암살자라던지 누커, 그리고 우월한 사거리를 갖춘 챔프상대로는 맥을 못추는 모습을 많이 보여왔어요. 그리고 이런 장점이 극대화됨과 동시에 단점이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한 라인을 찾았어요.

바로 그게 탑입니다. 최근에는 성능이 너무 좋다는 평가가 많아서 원딜대신에 쓰는경우도 있어요. 아마..너프겠죠

아무튼 비교적 Q평거리가 잘나오는 탑챔프들이 많아서 시간이 지날수록 강한 라인전이 가능해요.

라인전은 Q평 E 지-잉 입니다. 빠르게 미니언제거하면서 타워에 우리미니언 우겨넣으면서 주도권을 갖는느낌보다는 최대한 짤짤이 넣어주면서 돈을 뜯는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하세요. 탱커류 챔프를 만났다면 미니언을 똑같이 먹으면서 라인전을 해도 골드격차가 점점 커져요. 

도벽각을 많이 내주기때문이에요. 그리고 상대가 AP가 강할때는 얼건말고 심연의가면을 먼저 가는것도 방법이에요.

심연의가면에는 마법저항력도 이유겠지만, 상대가 받는 마법피해가 15%증가하는 오오라가 있어요. 빅토르의 스킬구성상 아주 좋은 아이템이에요.

물론 격차가 심하게 나서 방템이 필요없는 상황도 있어요. 그럴때는 그냥 라일라이나 마관템을 올려도 상관은 없어요.

마지막으로 상대가 순간화력이 강하거나, 사거리가 길어서 딜교환이 힘든경우에는 스킬트리를 E선마해도 나쁘지 않아요. 증강또한 마찬가지입니다.


■  3.도벽빅토르의 취약점,카운터


앞서 짧게 설명드렸지만, 가장큰취약점은 바로 뚜벅이 입니다. 도주기가 없어요. 물론 상대방의 이동경로를 방해하는 스킬은 있어요. W죠.

갱킹이 왔을때도 동선에 W를 깔고 빠지는식으로 회피합니다. 다만 이것도 라인관리가 잘되어야 할 수 있어요. 정글러가 대각선상황일때나, 적정글위치파악이 가능할때를 제외하고는 최대한 라인은 절반이하로 당겨주는게 좋아요. 어렵지만요..

카운터는 암살자,누커류 입니다. 한번녹으면 주도권을 뺏겨버립니다. 에코나 피즈같은친구들이 탑으로 올라오는 경우도 있어요. 조심해야해요.

그리고 브루져들도 상대방의 숙련도에 따라서 위험요소가 될 수 있는데, 중력장(W)을 급하게 사용하지 마시고 나를 타격할 자리에 사용해주세요.

탑에는 대쉬기를 포함해 이동반경이 상당히 스타일리쉬한 친구들이 많아서 급하게 사용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맞아야 해요 ㅠ.ㅠ

이렇게 적어놓으니 약점과 단점이 많은 챔피언 같아 보이는데, 그냥 엄청 강합니다. 그건확실해요.


■  마치면서..



CJ 전프로 샤이 님이 플레이한 탑 도벽빅토르 입니다. 플레이하실분들은 한번 보시고 시작하시면 좋을거 같아서 링크걸어놓았어요.


제가볼땐 아마.. 너프될꺼같아요. 이속이나 AP계수를 좀 깍아 놓을꺼같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내가 할꺼아니면 밴해요. 탑1티어챔프입니다..



 로그인 필요없이 공감♥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