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22

메이플 스토리 15주년 이벤트 핵심 정리! 너무 풍성해서 요약이 필요하다! ■ 그동안의 메이플스토리를 다시 회상하는 시간 . 매년마다 대표적인 타이틀이벤트들을 하나씩 발표하면서 이번 15주년 이벤트는 그동안 있었던 타이틀들을 건물로 표현해 15번가라는 거리에 세워놓았다. 썬데이메이플을 계속 진행하고, 메가버닝 이벤트와 핑크빈키우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간편하게 정리해보려고 한다. ■ 이벤트 기간과 조건. 61이상 캐릭터로 참여가 가능(15번가에 입장가능 캐릭터 레벨) 기간은 4월26일~6월20일 까지 칭호는 기한이 있고 15번가내의 이벤트를 모두 완료하면 훈장을 줌. 셀럽훈장. ■ 이벤트건물 요약 . 간단하게 보는 이벤트 건물 정리. 인기가 없는 건물도 존재.. ■ 핑크빈 . 영화관에 입장하면 그동안있었던 업데이트 시네마틱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소리조절이 불가.. 2018. 4. 28.
트할 탑 블라디미르 룬 정리했습니다! (봉풀주블라디) ■ 봉풀주블라디미르 . 탱탱한가,딜로스를 줄 수 있는 CC가 있는가 에서 도주기가 있는가, 스플릿이 빠른가 로 점차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탑 선택지. 그중 강한 화력과 어그로, 부족하지않은 스플릿 능력을 보유한 블라디미르가 있다. 봉풀주를 즐겨쓰는 챔프이기도 하지만, 초반단계에서 텔,점화,유체화 등을 번갈아쓰면서 후반에선 강한 한타 화력을 자랑한다. 상대가 탑블라디면 3렙갱은 탑으로 가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 이후로는 스펠과 W를 활용하기때문에 좀처럼 킬각이 잘 잡히지 않는다. 파밍전으로 가도 결코 손해보는챔프는 아니라는 뜻이기도 하다. 룬 아이템 스킬 로그인 필요없이 공감♥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8. 4. 25.
트할 탑 라이즈 영상과 룬,아이템,스킬 정리 ■ 탑라이즈 . 탑에서 AP탑챔프는 상당히 희귀카드로 꼽는다 (일단 티모는 제외한다) 그중에서 미드 누커가 탑으로 쓰이는경우가 많아졌는데 라이즈역시 마찬가지다. 챔프자체 성능도 중요하겠지만 너프를 밥먹듯이 당하는 라이즈에겐 숙련도가 제일 중요한 부분으로 봐야겠다. 룬 난입을 발동시키기 좋은 스킬셋을 보유했기 때문에 좋은 룬이다. 이속에 집중되어있고 쿨감을 생각한 룬셋팅이다. 아이템 여눈과 카탈리스트 그리고 대천사, 영겁으로 가는 템트리가 가장 유명하고, 여기서는 대천사를 먼저 가는 모습이다. 스킬 Q-E-W순으로 마스터해줌 로그인 필요없이 공감♥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8. 4. 25.
트할 탑 카르마 서포팅형 탑 공략 ■ 탑카르마? 상대가 AP일때 지휘관의 강점을 활용하면서 생각보다 아픈 Q짤짤이로 라인전을 한다. 구도는 미드와 비슷한데 보통은 딜템을올려서 실드량을 늘리던지 탱템을가서 만트라W를 활용한 좀비카르마를 환성하는데,템자체가 서포터느낌이 난다. 그런데도 클리어가 좋은편이여서 라인전 유지도 나쁘지 않다. 룬 콩콩이 사기 아이템 지휘관,향로,지크,슈렐... 스킬 Q-E-W 순으로 마스터 해준다."솔랭영상" 로그인 필요없이 공감♥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8. 4. 22.
피넛 리신 정글 아이템,룬,스킬 트리 ■ 간접너프당한 리신 . 녹색강타 삭제로 인해서 간접너프를 당해버린 리신.그에따른 보상이라도 하는듯이 음파의 사정거리를 올려주었지만, 상대적으로 요즘 보기 어려워진 챔프다.라인별로 CC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메타기때문에 먼저들어가지않고 이니시에이팅을 하려 돌진한 아군을 이용한 방호를 통해서진입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보인다. 와드방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 힘든탓에 음파적중률이 매우 중요해져버렸다. 룬 좀비와드는 기적적인 방호플레이가 나올 수도 있다.감전리신을 기본으로 하고있고 이속을 통한 빠른합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듯. 아이템 기동신을 먼저간다.. 그후에 용사정글템과 방관템을 쭉쭉 간다.아이템패치후에 딜러빼주기,어그로가 주력이였던 리신인데약간 카직스느낌으로 쓰는거같음. 스킬 Q-W-E 순으로 마스터 로그인 .. 2018. 4.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