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링크스킬 모음!

by 김년남 2018. 8. 20.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링크



캐릭터마다 고유 링크스킬이 있는데, 이 링크스킬을 다른캐릭터에 걸면 해당 링크스킬효과를 받습니다.


캐릭터의 레벨이 70일때 1레벨 링크스킬, 레벨이 120일때 링크스킬 2레벨이 됩니다. (예외적으로 스토리라인이 강한 제로캐릭터는 챕터별로 능력이 향상됩니다.)


캐릭터 본인의 링크효과는 본인이 받을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 수 있는 갯수는 12개로 제한됩니다.


스킬탭에 있는 링크 매니지먼트를 누르면 나와요.


카테고리를 어떻게 나눌까 고민하다가, 간단하게 경험치,데미지,유틸리티 로 나누어서 정리할려고 해요. 추천하고 싶은링크는 표시를 해둘께요!






캐릭터가 좀더 빠른 성장이 가능하려면 경험치가 아무래도 중요할텐데요, 경험치관련 링크캐릭터는 많지 않아요. 


경험치 삼대장 메르세데스, 아란 , 에반 입니다.


메르세데스    경험치 10%/15% 추가

-많은 유저들이 일단 메르세데스는 키우고 시작하라고 합니다. 스킬2렙(Lv120) 기준 15%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다만 키우는 과정이 즐거운편은 아닙니다. 버닝을 노려보세요!


아란            영구적으로 콤보킬 구슬 경험치 획득량 400%/650%

-메르세데스 다음으로 효과가 좋은 아란입니다. 몬스터를 끊임없이 사냥하면 콤보킬이 누적됩니다. 누적된콤보가 높아질수록 구슬이 필드에 나오는데 스쳐지나가면

경험치를 줍니다. 이 경험치획득량을 2렙기준 6.5배를 늘려줍니다. 저렙때는 하단 경험치바의 눈금이 늘어나는것이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록 큰폭으로 상승합니다.


에반            룬 해방 지속시간 30%/50% 증가

-마지막 경험치관련 캐릭터 에반입니다. 직접적인 경험치효과를 주는 캐릭터는 아니고, 간접적으로 주는데요. 필드에 가끔 룬이 등장합니다. 룬근처에 가서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방향키를 순차적으로 누르라는 화면이 출력됩니다. 그후에 각각 룬에 맞는 효과를 받고,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가능한 버프를 주는데, 이 버프의 지속시간을 늘려줍니다. 구슬보단 적게 출현하지만, 경험치배율이 워낙 높고, 지속시간증가자체 효율이 좋습니다. 


정리하면 메르세데스->아란->에반 순서가 가장 좋을것 같아요. 에반보다는 아란이 좀더 키우기 쉽기 때문에..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중 대부분이 데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링크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요.

링크시킬 캐릭터마다 효율이 부각되는 링크가있어서, 호불호가 분명합니다. 우선 링크자체가 손해는없지만.. 

캐릭터마다 추천링크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할께요! 내용이 너무 방대해질 것 같아요.



데몬어벤져            데미지 5%/10% 증가

-아주 심플하게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모든 캐릭터들이 환영할만한 링크스킬이죠.


데몬슬레이어        보스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15% 증가

-본캐가 어느정도 성장했을무렵에 필요성이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어느정도 갖춰진다면 노려주세요!


루미너스              방어율 무시 10%/15% 증가

-'방무'라고 줄여서말합니다. 일반몬스터보다는 보스몬스터들에게 치명적인 작용을 합니다. 공격을 방어해버리는 확률을 무시해버리는 수치입니다.

방어력을 깍는것으로 혼동하기 쉬운데, 방어력무시가 아닌 방어율 무시입니다. 참고하세요.


팬텀                    크리티컬 확률 10%/15% 증가

-메이플에서 크리티컬은 언제나 옳습니다. 확률을 올려줍니다. 크리티컬 확률이 높지 않다면, 팬텀이 있습니다.


키네시스              크리티컬 데미지 2%/4%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스탯공격력 수치를 최대로 뽑아주는 중요한녀석입니다.


엔젤릭버스터        10초간 스킬 데미지 60%/90% 증가

-액티브인게 흠이라면 흠이지만, 보스전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특히 짧은순간에 누킹을하는 캐릭터들은 필수입니다.


제로                   피격 데미지 3%/6%/9%/15% 감소, 공격 시 대상의 방어율 2%/4%/6%/10% 무시

-생성제한이 걸리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고(...) 쉽게말하면 덜 맞고,더 때리는 링크스킬입니다.


제논                 올스탯 5%/10% 증가

-모든스탯을 상승시켜줍니다. 주력스탯또한 포함이기때문에 좋아요.


카데나                낮은 레벨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3%/6%, 상태이상 공격시 데미지 3%/6%

-낮은레벨 몬스터는 글쎄요.. 상태이상이라는 조건이 붙기때문에, 이동방해효과나, 저주를 거는 캐릭터들에게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일리움                일정거리 이동시 데미지 1%/2% 증가, 최대 6회 중첩 가능

-중첩이 가능하기때문에 최대 12% 데미지 상승효과를 얻습니다. 성능좋은편입니다. 사냥은 항상 이동을 하거든요.


아크                   전투 상태가 5초 지속되면 발동되며 최대 5회 중첩 가능, 지속시간 5초 발동 시 데미지 1% 증가, 각 중첩당 데미지 1/2% 증가

-계속 사냥하면 데미지증가입니다. 발동조건도 간단해요. 총 11%증가네요.





유틸리티쪽은 고개를 갸우뚱하게 됩니다. 사실 거의 안쓴다고 봐야하....할건 아니고 어쨌든 버프니까요!



미하일                    90/110초간 스탠스 100% 증가

-마법사 직업군이 필수로 갖추는 링크입니다. 스탠스능력이 없고, 공격모션이 형편없는 친구들이 많이들 찾습니다. 스탠스는 몬스터한테 맞으면 뒤로 밀려나면서 캐릭터가 아파하는데, 밀리지않게 해주는 능력입니다. 액티브스킬이고, 쿨타임이 존재하는데, 버프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셋팅으로 계속 스탠스100%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카이저                    최대 HP 10%/15% 증가

-피통키워줍니다. 하하 좋네요 이거


캐논슈터                올스텟 +15/+25 HP,MP 5%/10% 증가

-조잡하게 이것저것 증가시켜주는 착한친구입니다.


은월                     사망에 이르는 공격을 당할 시, 5%/10% 확률로 생존

-왜 벌써 죽을생각부터 하십니까!


레지스탕스             부활시 1/2/3/4/5/6/7/8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음

-은근히 좋아하는사람 많습니다. 하지만 안죽으면 됩니다!


시그너스                상태이상 내성 2/5/7/10/12/15/17/20/22/25, 모든 속성 저항 2%/5%/7%/10%/12%/15%/17%/20%/22%/25% 증가

-백혈구같은 링크입니다.



정리하면서


모든 링크스킬은 어찌되었든 다 이로운 것들이기때문에, 많이 보유할수록 유리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글을 찾아보시는분들은 이제 게임을 시작하신 분들일텐데,

참고하셔서 링크캐릭터 육성 순서를 만드세요! 아무튼 경험치관련 링크는 초반에 키워두는것이 효율이 좋다는점만 기억하시길!



 로그인 필요없이 공감♥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