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롤 아시안게임 예선 결과공개! 국가대표의 위력은 어느정도?

by 김년남 2018. 6. 26.
반응형





■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


이번 아시안게임은 의미가 좀 특별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게임들이 선정되었는데, 그중 LOL역시 채택되었습니다. 예선전을 치르고온 선수들에게 경기내용을 물어보아도 아무도 공식적으로 대답을 하지 않았는데,

중계권문제때문에 그런듯 합니다. 그래서 경기중계또한 볼 수 없었는데, 얼마전 경기결과만 공개 되었습니다.


*아시안게임 본선 일정 확인은 이곳에서 <<클릭


2018 아시안게임 로고



■  롤 아시안게임 예선경기 결과 .


5개국이 예선전을 진행했고, 각지역별 10경기를 합니다. 각국마다 2번씩 대결하는데, 블루진영,레드진영을 바꾸어 진행합니다. 상위팀 승점이 동률일 경우,

순위결정전을 진행하여 순위를 정했습니다.

국가대표 감독으로는 젠지의 감독인 최우범 감독님이 맡았고, 아프리카프릭스 코치인 제파 이재민코치가 이끌고 갑니다.



1경기. 일본 VS 한국 (한국승)



블루진영에 일본, 레드진영에 한국입니다. 스코어가 선발로 나섰고, 정글러 KDA가 유독 눈에 띄네요. 

상체쪽 갱킹이 잘들어간듯 합니다. 지휘관삭제, 서포터형 챔프의 너프가 적용되기 전 패치버전이기때문에, 활용이 잘된 모습입니다.

또한 원딜너프와 치명타아이템패치이전 이기때문에, 지금의 혼돈의 원딜메타가 아닌 정석적인 EU메타로 예선전이 치루어 졌네요.




2경기. 한국 VS 마카오 (한국 승)




과도하다 싶을만큼 에어본을 많이 들어간 조합을 선택했습니다. 스코어가 17:1이고 글로벌골드차이는 1만6천정도가 나는 압도적인 경기였네요.




3경기 홍콩 VS 한국 (한국 승)




골드차이가 별로 나지않는 팽팽한 경기였네요. 이번엔 피넛이 출전했고, 한국이 승리했습니다.





4경기. 대만 VS 한국 (대만 승)




롤드컵도 그렇고 항상 느끼지만, 유독 LMS 선수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초반설계가 정타로 들어가면서 주도권을 갖고 밀어붙이면서 승리하는방식의 플레이가 많은데, 초반에 이런 상황이 역으로 생기면,

이상하게도 쉽게 무너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조합의장점이 나올때까지 버티다가 역전하는식의 전략만 사용하고 있지만요.

대만은 경계해야합니다.



5경기. 한국 VS 중국 (한국 승)




가장최근 국제무대인 MSI에서 우승했던 LPL이기때문에 궁금한 매치이기도 했는데, 의외로 약 만골드차이를 내놓고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그만큼 중국경기에 감독,코치가 준비를 많이 한거 같습니다. 



6경기. 한국 VS 일본 (한국 승)





아시안게임 마타조합은 정말 보고싶네요. 결과만 보자니 씁쓸하긴한데, 어쨌든 한국팀이 마타조합을 꺼내들었습니다.

그런데 그것과 무관하게 룰러선수의 캐리로 게임이 끝나버린거 같네요(...)



7경기. 마카오 VS 한국 (한국 승)




이전경기의 영향탓에 상대가 마스터이를 벤했습니다.

페이커선수의 미드잭스가 바로 보이네요. 진영을 잡으면 폭발력이 있는조합을 만들었습니다. 상대가 브루저계열의 챔프들을 많이 뽑았지만,

진을선택해주는 벤픽도 인상적입니다. 이유도 이유겠지만 벤을 보시면 룰러선수의 기량을 알수있네요. 적팀에서 원딜3벤이 나왔습니다.

평타딜러가 가장 싫어하는 잭스를 미드로 쓰는 전략도 재미있네요. 미드잭스는 페이커선수가 국내복귀후에 LCK에서도 사용했었죠.



8경기 한국 VS 홍콩 (한국 승)




룰러선수와 코어장전선수가 자야,라칸을 꺼내들었습니다. 초반이득을 많이봐야하는 홍콩조합에 쉔,라이즈같은 글로벌픽을 통해 대응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벤픽이 정말 좋은거 같네요.



9경기 한국 VS 대만 (한국 승)



이번에는 라인전에 힘을 많이 주었습니다. 초반승부가 중요하다는 흐름을 잘 본거 같네요.



10경기 중국 VS 한국 (중국 승)




이번엔 중국이 승리했습니다. 밴픽에서 동공이 흔들리게 만드는 페이커 미드신지드가 보입니다..

가끔솔랭에서 상대가 이렐리아를 가져가면 신지드를 픽하는데, 들어오는 이렐리아를 넘겨버리는 재미있는 라인전구도를 만듭니다.

포지션을 오히려 앞으로 잡아서 리스크있는 Q파밍을 유도합니다. 그러나 KDA가.. Mlxg의 리신은 패치와 관계없나 봅니다.

이즈리얼에게 닿을 수 없는 한타구도가 계속 열렸던거 같네요. 그리고 리신의 어시를 보아, 초반에 적라이너들 엄청 괴롭히고 다녔나봅니다.




순위결정전1경기 한국 vs 중국 (한국 승)




버프형서포터를 상당히 많이 죽였습니다. 바텀라인의 우지를 극복하는방법을 다른라인에 힘을주는것이 아닌, 바텀에 힘을 더 주는 선택을 했습니다.

탑,미드 또한 각각 쉔과 갈리오라는 계속 덮는 챔프들로 구성하여 룰러지키기조합으로 승부하였고, 이전략은 성공적이였네요.




순위결정전2경기 대만 vs 한국 (한국 승)




게임이 좀 압도적으로 끝나버린거 같은데요, 초반이득을 많이보고 시작한듯 합니다. 메이플선수의 아지르도 깜짝카드로 사용되었지만,

결과는 좀 좋지 못했네요.



■  예선전 결과 총정리 .


한국 예선전 성적 - 순위결정전 포함 12전 10승 2패 (예선 1위)


국가별 승리


vs마카오 2전 2승 무패

vs일본    2전 2승 무패

vs대만    3전 2승 1패

vs홍콩    2전 2승 무패

vs중국    3전 2승 1패






국가대표 왼쪽부터 TOP/기인,JUNGLE/피넛/스코어,MID/페이커,AD CARRY/룰러,SUPORRT/코어장전.




■  아시안게임 일정중 찍는 사진들 .










 로그인 필요없이 공감♥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