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롤 다시하기 하는법 (발동 조건과 방법)

by 김년남 2018. 3. 5.
반응형






■  리그오브레전드 다시하기 기능이 있다?


벤픽창에서 흔히 '닷지' 라는 표현을 쓰는데, 게임이 시작하기전에 롤 클라이언트를 꺼버리면 해당 경기는 인게임에 진입하지 못하고 그냥 없었던 걸로 된다.


닷지를 한사람은 다시 큐를 돌리려면 일정시간이 지나야 서치를 할 수 있고, 랭크게임이라면 일정량의 LP가 감소한다.


승급전의 경우 한게임 패배처리가 된다.


그런데 인게임에 들어갔는데도 해당게임을 무효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의 Q&A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렇다.


1.게임시작 3분전에 탈주를 하는 유저가 있거나, 1분30초동안 자리를 비움상태인 유저가 존재할경우 다시하기가 가능한 상태가 된다.


2.예전엔 시간을 확인하고 직접 투표해야했고, 킬데스가 존재하면 발동이 되질 않았으나, 현재는 관계없이 자동으로 발동된다.


3.네명의 팀원중 최소 두명이상의 유저가 찬성을 했다면 넥서스가 터지면서 해당게임은 무효가 된다.


4.무효게임이므로 LP는 깍이지 않는다. 단 탈주혹은 자리를 비운유저는 재재 대상이 될 수 있고, LP가 감소한다.




■  다시하기 응용방법을 알아보자.


만약 아군과 스왑에 실패한채로 게임에 들어갔거나, 강타스펠이 없는상태로 인게임에 진입했을 경우,


빠르게 아군들에게 탈주를 해서 무효게임을 만들겠다는 의도를 전달한 후에 탈주를 하여 무효게임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보통 아군에게 이런 의사를 전달한다면 신고를 하는 경우는 희박하다. 또한 본인이 악명높은 탈주닌자(?) 가 아닌 이상 심각한 재재는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일단 인게임에 진입하면 다시하기 자체가 안된다는 의견도 있지만 직접 실험해본결과 가능했다.




"여신의 눈물구매는 이제그만!

 다시하기를 잘 이용하자."




 로그인 필요없이 공감♥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